학 태몽 나의 태몽은?

사람들은 하루에도 인지하지 못하지만 수 많은 꿈을 꿉니다. 하지만 그 수많은 꿈들을 다 기억하지는 못하죠.

하지만 기억에 남는 꿈이 있는데 이런 꿈은 대체로 선명하고 뚜렷하게 기억에 남으며 그 날의 기분을 좌지우지하기도합니다.

그래서 자신이 꾼 꿈의 내용을 찾아 풀이를 보기도 하는데요, 여러가지 꿈풀이 중에서 태몽을 관련하여 알아보까 합니다.


태몽에는 동/식물, 보석, 과일, 자연물 등 무엇인가 상징적인 것들이 나오며,

꿈꾸고 나서의 꿈에 대한 느낌이 신비롭게 느껴질수록 좋다고 합니다.

태몽 풀이로 딸일지 아들일지 어떤 아이로 자랄지 100% 확실한 건 아니지만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지 않을까 하네요.



새와 관련된 태몽은 새의 종과 상관없이 똑똑하고 재주 많은 아이일 것이라고 예측을 많이 하는데,

그 중 십장생 중 장수의 의미를 갖고있는 학 태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몽으로서의 학은 장수와 더불어 학식이 뛰어나고 현명하고 성품은 선량한 아이를 의미합니다.


같은 태몽을 꾸었다 해도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인생을 살아가는 것처럼 같은듯 보이지만 조금씩 다른 태몽이기에 

이 모든것을 정확히 구분하고 해석하는것은 어려워 큰 구분을 두어 그에 맞는 해석을 모아 써보았습니다.

1.학이 품안에 안기거나 어깨등 자신의 몸에 앉는 꿈

여자 아이일 가능성이 높은 꿈이며 학의 의미가 그렇듯 학자등 공부를 잘하고 공부를 깊이있게 하여

전문적인 직종에 종사하게될 아이나 성직자의 길을 걸어갈 아이를 가질 태몽입니다.


2. 꿈속에 솥등 주방에 관련된 용품들과 함께 학이 등장하거나 그 장소가 주방과 관련된 경우 

지조있고 고상한 이미지의 어른으로 자라날 여자아이를 낳을 태몽입니다.


3.학이 마당이나 운동장 등 개방적인 곳에서 사람들과 노는 꿈

학식이 뛰어나 어떠한 학문에 종사하기보단 달리 다른 재주가 뛰어난 사내 아이를 낳을 징조의 태몽입니다.


4.학이 들판이나 숲속등 자연과 연관된 자유로운곳에서 노는 것을 본 꿈

학자, 성직자, 기업가등이 되어 많은 사람이 따르고 많은 존경을 받으며 세상에 이름을 떨치고 

부귀와 영화를 누릴 아이를 갖게 되는 태몽입니다.


5.학이 평화롭게 날아가는 꿈

성품이 선량하고 착실한 인격의 아이를 갖게 될 태몽입니다.




6.학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학은 예부터 신선처럼 신성한 동물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동물입니다. 

학을 타고 우화등선을 하는등의 의미로 쓰이는 경우도 있듯이 꿈에서의 학은 공부와 많은 연관을 지어 해석하며 

이 학을 타고 하늘을 날았다면 어떠한 학문에 있어 그 뜻이 깊고 학식이 뛰어난 큰 인물을 낳게될 징조의 태몽이라 해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엔 나와있지 않지만 학의 생김새가 너무나 멋졋다면 그만큼 멋진 아이라 해석할 수 있으며 너무나도 아름답고 이쁘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그만큼 이쁜 아이라 해석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꿈이란 객관적이 아닌 주관적인 것이며 때문에 꿈을 해석하고 해몽하는데에도 가장 중요한것은 본인의 느낌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의 꿈이 꼭 태몽만은 아니며 태몽같은 경우 무엇보다 자신의 느낌이 강렬하고 기억에 선명이 남을만한 꿈이라고 합니다. 

꿈 속에서 학을 보았다면 좋은 의미로서 해몽이 가능하며 학이 죽거나 피를 흘리는 등의 불길한 증조가 없다면 이는 분명 길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